ARCS 학습이론 기반의 게임 콘텐츠 연구

학습 동기 향상을 위해 다양한 게임 요소를 활용했습니다.
Attention
게임을 통한
학습자들의 학습 몰입과
참여를 도모함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아이템, 뱃지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레이싱
Relevance
게임환경을 통해
학습자 현실과
유사한 상황을 구현함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미니 게임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관문 테스트
Confidence
레벨링, 단계별 학습을 통해
학습 성취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함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프로필 이미지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레벨
Satisfaction
포인트, 아바타 등을 통해
보상을 받게 하고
학습 만족을 얻게 함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맥스 리워드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학습 포인트

다양한 미니게임 제작 및 개발

효과적인 암기 학습을 위해 다양한 미니게임을 연구하고 개발했습니다.
  • 게임 슬라이더 이미지
  • 게임 슬라이더 이미지
  • 게임 슬라이더 이미지
  • 게임 슬라이더 이미지
  • 게임 슬라이더 이미지
여가 콘텐츠로 여겨졌던 게임 콘텐츠를 교육에 접목하면서
언어 학습 몰입도 향상은 물론 지속성 향상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방식의 게임 콘텐츠를 연구하여 또 다른 효과를 기대합니다.

향후 게임 콘텐츠 연구 방향

다른 콘텐츠와의 융합은 물론 다양한 게임 요소를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새로운 게임 진행 방식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하여
해외 현지에 있는 경험 전달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신규 대결 게임 콘텐츠
학습자간의 대결 게임
콘텐츠 개발
게임 컨텐츠 방향 이미지
3D 모델링 기술 연구
3D 모델링으로
시각효과 극대화
(주)스터디맥스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30길 28 마리오타워 9F
고객센터 : 1644-0549사업자등록번호 : 119-86-08751대표자 : 조세원
copyright ⓒ STUDYMAX. All Rights Reserved.
Top 으로 이동하기 버튼